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

심도깊은 공포영화들 추천

by 리름 2022. 8. 19.
반응형

예전부터 공포영화는 안가리고 다봤는데 요즘은 깊은맛을 내는 공포영화가 많이 안나와서 슬프네요...

B급슬래셔무비도 좋긴한데 뭔가 정신적인 충격을 주는 내용들이 상당히 적은것 같아요.

최근에는 아리애스터 감독의 유전 이나 미드소마 처럼 분위기로 압살하는 공포영화들이 참 좋은데...

그전에는 서스페리아, 더위치 정도?

그리고보니 죄다 숭배관련 영화들이네요.

보는분들에 따라 찝찝하고 불쾌한 영화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겠지만, 저런게 뭔가 여운이 오래남는 공포영화입니다.

그외 명작들

블레어위치, 스켈레톤 키,리추얼,겟아웃,제인도 도 있겠고, 카타콤, 디센트 시리즈같이 폐쇄된 공포영화도 좋고, 그린인페르노,홀로코스트,호스텔 같은 영화도 좋고, 스페인 특유의 동화적이면서 암울한 분위기를 잘 자아내는 오펀, 오퍼나지 같은 내용도 좋고요.

위커맨 은 보고싶은데 너무 옛날꺼라 볼 수가 없네요

이번에 나온 앤틀러스 는 쬐끔 약하지 않았나 싶어요.

소년의 심리상태를 잘 그리긴했는데...

그 외에에도 많이 있는데 지금 갑자기 생각하려니 제목이 생각안나는 작품들이 많네요.

아래는 포크호러 장르인데 참고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