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르소설/라노벨

[리리뷰 37번째] 어서오세요 실력지상주의 교실에

by 리름 2022. 7. 9.
반응형
​장르 : 학원, 미스터리, 추리물, 서스펜스
작가 : 키누가사 쇼고
발매 기간 : 2016. 1. 28 ~ 발매중
권수 : 13권 (일본은 15권) + 외전 3권 (일본은 4권)

 


책 소개글

희망하는 학교, 회사에 거의 100% 들어갈 수 있는 일본 굴지의 명문고 ‘고도 육성 고등학교’.

최신 시설을 사용할 수 있음은 물론 매달 십만 엔의 가치가 있는 포인트가 지급되며 두발 자유, 개인 소지품도 허용! 그야말로 낙원이나 다름없는 학교.

 

하지만 사실 그 정체는 우수한 학생만 좋은 대우를 받는 실력지상주의 학교였다.

어떤 이유로 입시 시험을 대충 친 남자 주인공 아야노코지 키요타카는 불량품이 모인 곳이라는 야유를 받는 최하위 D반에 배정받는다.

 

그리고 성적은 우수하지만 성격이 초 난감한 미소녀 호리키타 스즈네, 다정하고 배려심 많은 천사 같은 소녀 쿠시다 키쿄 등과의 만남으로 키요타카의 상황도 급변하게 되는데…….


리뷰

이 라노벨은 제가 굉장히 좋아하는 작품입니다.

줄거리는 일본의 정부에서 만든 명문고에 입학한 학생들의 이야기인데, 포인트에 따라서 A~D반으로 학생들을 나누고 반마다 학생들의 생활비를 다르게 지급합니다.

학교에서는 시험이나 축제, 운동회, 수련회 등 행사를 통해서 반끼리 경쟁시켜 포인트를 차등지급하여 경쟁을 유발합니다.

이 작품의 가장 큰 장점은 우선 일러가 굉장히 좋습니다.

일러가 이뻐서 계속 보게되는 느낌이랄까?

두번째 장점은 판타지 요소가 없다는거 입니다.

요즘 나오는 라노벨들은 이세계물이 압도적으로 많고, 그게 아니더라도 약간의 판타지 요소나 SF요소가 포함되는 게 많습니다.

하지만 이 작품은 순수하게 현대가 배경이고 판타지 요소는 일절없습니다.

세번째 장점은 힘을 숨긴 주인공이라는 점입니다.

제가 이제까지 본 모든 소설 중에 이 작품 주인공이 가장 이상적인 힘을 숨긴 주인공이었습니다.

주인공은 어렸을 때 이상한 기관에서 키워졌고, 기관의 모든 아이들 중 가장 뛰어난 아이였습니다.

어마어마한 지능과 신체능력을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결코 겉으로 드러나지 않고 뒤에서 국면을 주도합니다.

네번째 장점은 구원과 하램입니다.

구원은 라노벨에서 자주 등장하는건데 문제에 빠진 히로인을 구하고 그걸로 반하게 된다는 클리셰입니다.

상당히 뻔해보이지만 작가의 필력에 따라서 느낌이 많이 달라진다는 점에서 이 소설은 좋습니다.

당연한거지만 주인공은 여러명의 여자들을 구원함으로서 자연스럽게 하렘을 형성하게 됩니다.

 

 

사실 이게 단점 이라고 하기는 그렇지만 등장인물이 너무 많이 나옵니다.

그래서인지 신간을 읽을때쯤이면 누가 누구인지 가물 가물 할때가 많습니다.

아무튼 저는 굉장히 재밌게 본 소설이며, 힘을 숨긴 주인공을 보고싶다면 이 소설을 읽는것을 권하고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