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드라마 [안나] 리뷰 - 믿는 순간 거짓도 진실이 된다

by 리름 2022. 9. 9.
반응형

소개

“믿는 순간, 거짓도 진실이 된다” 이름, 가족, 학력, 과거까지... 사소한 거짓말을 시작으로 완전히 다른 사람의 인생을 살게 된 여자의 이야기


리뷰

쿠팡 플레이에서 총 6화로 공개되었습니다.

어려운 가정 형편의 흙수저 '유미'에게 거짓말은 스스로를 지탱할 방어 수단이었습니다.

시작은 작게 시작했는데 이게 점점 스케일이 커지는데..

쿠팡에서 작년에 공개한 시제품

'어느 날' 역시 엄청난 수작이었다고 생각했는데 두 번째 작품 '안나'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습니다.

'유미'라는 캐릭터가 '안나'로 변모해가는 과정이 설득력 높은 개연성을 보여주고, 중간에 마주하는 위기 상황에 보는 저도 쫄깃쫄깃하게 하는 연출(클리프행어 엔딩 좋구여~)

 

또 무엇보다 화면의 때깔이 미국 프리미엄 케이블 채널(showtime, hbo)에서 볼 수 있을 듯한 질감을 줘서 K 드라마의 뛰어난 제작 수준이 실감하게 됐습니다.

배우로서 수지의 연기력에 큰 기대는 하지 않았는데 전체적으로 크게 부족함이 느껴지는 모습이었습니다. (드림하이 때가 엊그제 같은데..)

'최지훈'역의 배우 김준한의 연기력이 매우 매우 좋았고, ('슬기로운 의사 생활' 때와 반전) 아주 공교롭게도 현실 정치인들과 주인공 캐릭터들이 뭔가 겹쳐 보이는 흥미로운 상상이 동반해서 감상하는 6시간이 꾀나 즐거웠습니다.

결말까지 다가가는 흐름에는 부족함이 없었는데 엔딩은 누구에게나 호불호가 갈릴만한 연출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마냥 새드엔딩도 뜬금포 해피엔딩도 아닌 '아.. 이렇게 시간 흘러갔고 드라마 끝났어요~' 식도.. 나쁘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쿠팡 플레이에서는 8부작으로 재편성한 버전도 공개한다고 하니 기대감을 갖고 기다려 볼 만한 작품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