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드라마 [결혼백서] 리뷰 - 우리 결혼합니다!

by 리름 2022. 9. 7.
반응형

소개

동화 속 해피엔딩처럼 고생 끝 행복 시작일 것만 같았던 30대 커플의 결혼 준비 과정에서 펼쳐지는 좌충우돌 현실 공감 로맨스


리뷰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고, 카카오tv 홈페이지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연인에서 결혼을 결심한 커플.

결혼 준비도 둘이서 사랑의 힘으로 수월하게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하지만..

시작은 낭만이 넘쳤지만 점점 현실적인 미션이 주어지는데..

전체 12화 분량에 한 회당 30~40분의 짧은 구성입니다.

이 작품이 티비에 편성되는 일반적인 16화에 회당 1시간짜리였다면 전 아마도 과감히 하차했을 거 같네요. (쓸데없는 이야기로 너무 많이 채워질 것이 분명하기에..)

매 에피소드마다 결혼 준비하면서 만나는 현실적인 문제 하나를 미션 클리어하는 커플 이야기에 집중해서 보여줬습니다.

9화부터 나름 몰입도 있는 내용으로 결혼은 전쟁이구나~라는 냄새를 풀풀 풍기는 이야기를 보여줘서 밋밋하기만 한 흐름에 파도를 끼얹지는 느낌도 전달받았습니다.

주인공 커플의 스펙이 과연 일반 시청자가 공감할 만한 평균적인가?라는 물음을 계속 짓게 되네요.

에피소드별 야구 용어 소제목이 있는데 아마도 작가가 야구팬인 듯 보입니다. (근데 제목 매칭이 별로다)

카카오tv 오리지널 작품이라.. 매우 생소하면서 이제는 별별 플랫폼에서 다 인기 배우 섭외하고, 볼륨 있는 작품을 만드니 드라마 마니아로써는 좋으면서도 너무 선택지가 많아져서 혼란스럽네요.

결혼은 왜 하나..

암튼 이연희가 너무 이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