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르소설/현판

[리리뷰 456번째] 예수천국 불신지옥

by 리름 2022. 8. 15.
반응형
​장르 : 현대판타지
작가 : 막쓰는계정

 


책 소개글

유쾌 퇴마 액션 활극


리뷰

현대배경 어반판타지 퇴마물입니다.

원래부터 분노조절을 잘 못하던 주인공이 어느날 악마의 웃음소리 같은 것을 듣게 됩니다.

그리고는 법망을 피해 사람들을 괴롭히던 용역업체 직원 12명을 죽이게 되죠.

하지만 주인공은 자신이 살인을 저질렀다는 사실을 전혀 기억하지 못합니다.

그러던 중 주인공을 정화하기 위해 찾아온 구마사제에게 붙잡혀 사지를 결박 당하고 성수가 뿌려지는 가운데 살인의 기억을 떠올리고 자신의 능력과 해야할 일을 깨닫게 됩니다.

주인공은 어릴적 부모님에 의해 교회에 다녔는데 부모님이 실종된 이후 친척집을 전전했었죠.

착한일을 하면 천국에 가고, 나쁜일을 하면 지옥에 간다는 보편적인 사후세계관과 달리 성경의 내용은 모순된 점이 많습니다.

그런 모순에 대해 주인공은 스스로의 정의를 추구하며 죄인들을 천국으로 인도하겠다고 다짐합니다.

아무리 악행을 저질렀던 악인이라도 회개하고 믿음을 가지면 천국으로 갈 수 있다는 것을 몸소 실천시키고 다니는 내용입니다.

예수천국 불신지옥이죠.

처음에는 법의 심판을 피한 악인들을 대신 처단하는 다크히어로물인줄 알았는데 나중에 가니까 무당도 나오고 악마도 나오고 귀신들린 사람도 나오는 등 온갖 오컬트 요소가 다 나오더군요.

주인공은 평범한 인간이 아닌 뭔가 굉장히 강력한 능력을 가진 상태로 악인들을 찾아다니며 천국으로 인도합니다.

그리고 그 방법은 가지각색입니다.

퇴마(물리)를 실현하는 에피소드도 있는 반면 빙의당한 사람을 묶어놓고 반야심경 리믹스를 틀어주며 말로 회개시키는 에피소드도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약빨고 쓰는 퇴마물이라는 느낌인데 막상 진짜 약빤 것 같은 느낌은 아니고 좀 정돈된 광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