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르소설/현판

[리리뷰 466번째] 옥탑방 엘프

by 리름 2022. 8. 16.
반응형
​장르 : 현대판타지
작가 : 파커Q
화수 : 158화

 


책 소개글

엘프의 현대사회 적응기

판타지 세계의 엘프 샤피가 우연히 열린 게이트를 통해 현대 한국으로 넘어온 후, 현대 한국에서 살아가는 일상 이야기를 다룬다.


리뷰

여주인공 현대배경 일상물입니다.

판타지 세계에 살던 엘프가 어느날 포탈을 통해 지구로 넘어옵니다.

사람들은 난리나고 국정원에서 바로 엘프를 데려가버리죠.

엘프가 살던 판타지 세계에는 포탈이 많지는 않지만 몇 개 발견된 상태이고, 다른 세계로 통하는 포탈은 없었지만 먼 거리를 이동할 수 있는 편리한 것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주인공이 살던 엘프마을에서 가까운 인간의 도시에도 그 중 하나가 있어서 장로님과 함께 포탈을 실제로 타본적도 있습니다.

새롭게 발견된 포탈에 자신의 이름을 붙이고 싶어서 어디로 통하는지 알 수 없지만 과감히 들어가본 주인공입니다.

지구에서는 이 포탈이 갑자기 나타난지 좀 되었지만 시간이 지나도 아무 일도 없었고, 나중에는 주변에 군인들 소수가 지키고 있을 뿐 사람들이 행운을 기원하며 동전을 던진다던지 하는 그런 신기한 것 정도의 취급이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엘프가 포탈에서 튀어나오더니 포탈이 사라져버립니다.

주인공은 어디로 통하는지만 확인하고 다시 돌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들어온 것인데 이제 돌아갈 수 없게 된 것이죠.

처음에는 말도 안통하던 상황인데 국정원에서 유아언어교육 전문가를 초빙해서 주인공에게 말을 가르쳐주고 나중에는 원활하게 의사소통을 하면서 몇 개월 후 조사가 끝나게 됩니다.

국정원에서 사실상 감금생활을 하던 주인공인데 이제 사회에서 집을 구해 살아가게 되죠.

하지만 세상에 유일한 엘프에 대한 호기심은 사람들의 주목을 불러일으키고 각종 기자나 유튜버들이 달려드는데다 방송국에서는 정체를 알 수 없는 주인공의 위험성에 대해 정부가 너무 안일하게 대응한다면서 비난을 합니다.

사실 포탈에 대한 조사를 더 면밀하게 하거나 주인공을 둘러싼 각국 정부들의 첩보전이 벌어지는 것이 현실적이겠지만 이 소설은 어디까지나 현대사회에 떨어지게 된 엘프의 적응기가 메인이기 때문에 조금 개연성이 떨어지기는 합니다.

작가도 여기에 대해서 고심했다는데 만약 국정원에 감금된 상태로 스토리가 계속 진행된다면

'이반 데니소비치의 하루'와 다름 없는 소설이 되어버리기 때문에 이렇게 했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