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르소설/로판

[리리뷰 99번째] 주인공의 구원자가 될 운명입니다.

by 리름 2022. 7. 14.
반응형
​장르 : 로맨스판타지
작가 : 은소로
연재 기간 : 2019. 7. 19 ~ 2021. 2. 3
화수 : 260화

 


책 소개글

아버지에게 실험을 빙자한 학대를 당하던 중 전생의 기억을 떠올렸다.

그리고 깨달았다.자신이 전생에 봤던 판타지 소설 속 세계에서소설이 시작하기도 전에 죽는 단역으로 태어났다는 것을.

아리아드네는 침착하게 생각했다.망했다. 그것도 아주 세계 단위로 망했다.‘이 소설, 배드 엔딩인데.’이 10권짜리 먼치킨 판타지 소설의 결말은, 주인공의 실패와 세계 멸망이었다.

‘주인공이 회귀하면 배드 엔딩 확정이라니, 뭐 이딴 소설이 다 있어!’결말을 바꾸려면 세계도 구하고 주인공도 구하고 동료들도 구해야 한다.

하지만, 그녀가 가장 먼저 구해야 할 사람은.“절 데려가 주세요, 외할아버지!”학대당하다 16살에 죽을 운명인 자기 자신이었다.

은소로 장편 로맨스판타지 <주인공의 구원자가 될 운명입니다>


리뷰

이건 남자 독자들이 읽어도 충분할 만큼의 필력, 전개, 스타일을 갖추었고, 여주인공인 아리아가 세상을 구하기 위해 여러 던전과 시련을 겪는 모험과 유쾌한 동료들과의 여행을 담고 있는 소설이 되겠습니다.

은소로 작가님 특유의 소설 설정과 전개를 끌어가는 실력이 좋았고, 검을 든 꽃처럼 몰아치듯이 몰입되는 느낌은 없었지만 기존 로맨스 판타지를 읽는 호흡과 비슷한 정도의 수준은 되는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이 소설은 로맨스 판타지이지만 로맨스가 함량이 적고, 판타지 비율이 높은 편입니다.

전체 260화 분량에서 로맨스가 차지하는 비율이 10%로 안됩니다.

한마디로 판타지 장르에 로맨스 1방울 떨어뜨린 격입니다.

로맨스 판타지에서 그런 점은 아쉬웠지만 그래도 작가님의 스토리 진행을 하면서 이야기 내의 떡밥 회수와 묘사가 정말 좋았습니다.

방대한 세계관과 세밀하고 감각적인 묘사를 좋아하시는 분들과 판타지물 및 모험하는 내용을 좋아하신다면 한번 읽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