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르소설/라노벨

[리리뷰 10번째] 토라도라

by 리름 2022. 7. 7.
반응형
​장르 : 학원, 러브 코미디
작가 : 타케미야 유유코
발매 기간 : 2008. 1. 7 ~ 2009. 9. 30
권수 : 10권 + 스핀오프 3권

 


책 소개글

벚꽃 흩날리는 4월. 고교 2학년의 신학기.

눈매는 사납지만 의외로 평범한 학생인 타카스 류지는 조그마한 주제에 성격은 포악해 ‘미니 타이거’라고 불리며 모두에게 두려움의 대상이 되고 있는 아이사카 타이가와 같은 반이 된다.

그리고 그날 밤, 절대 알아서는 안 되는 그녀의 비밀을 알게 되는데… 그것이 바로 용호상박의 싸움과 사랑의 시작이었다!

그리고 늘 밝게 웃는 얼굴이지만 지나칠 정도로 마이 페이스인 쿠시에다 미노리(타이가의 친구)와 문무양도에 뛰어나고 근면성실한 건 좋은데 왠지 바보 같은 구석이 있는 반장, 안경남 키타무라 유사쿠(류지의 친구)라는 수상한 녀석들까지 합세하면서 그들을 둘러싼 사랑은 점점 꼬여만 가는데…,!


리뷰

라노벨 먼저 다읽었는데 애니가 훨씬 낫다는 이야기가 많아서 애니도 건들여봤습니다.

라노벨이랑 애니랑 둘다 보고 느낀점은 갈등상황이 애니에서는 엄청 쉽게 풀어지는 느낌입니다.

라노벨에선 류지랑 타이가가 싸울때 심하게 싸우는 느낌인데 애니에서는 타이가가 좀 토라진정도?

장면으로 진행되다 보니까 화도 금방풀리는 느낌입니다.

후반부 야스코랑 싸울때도 이부분은 애니 라노벨 둘다 씹 급발진이긴 한데 라노벨판이 훨씬 갈등이 심한듯합니다.

야스코가 집에서 나갔을때 애니에서는 야스코가 싸우고 무서워서 도망간 어린애처럼 표현되는데 라노벨에서는 야스코가 자기 부모님을 버리고 도망쳤듯이 류지도 버리고 도망친느낌으로 나옵니다.

이런식으로 라노벨이 좀더 갈등상황에서 심각합니다.

또 다른점은 완결부분에서 타이가가 떠나는데 애니에선 졸업식날 타이가가 돌아오고 라노벨에선 다음학년에 등장하는점 키스신 라노벨에선 강에서 애니에선 야스코 엄빠 댁에서 줄거리는 똑같습니다.

 

완결부분만 약간 변형된거구 만약 토라도라 라노벨 애니 고민하시는 분이면 라노벨 먼저읽고 애니 보시는거 추천드려요.

아무래도 라노벨이 원작이다보니까 애니에서 생략된 부분도있고 인물들 생각이 훨씬 잘나와있습니다.

오글거리는거 + 타이가 성격 참고보실수 있으면 지금봐도 괜찮은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작품)

반응형

댓글